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핑요리 만들기 :: 바지락(봉골레) 스파게티 레시피

향기로운 식탁/밥,죽,면요리

by 델리카토 EJ 2016. 7. 28. 08:57

본문

728x90
반응형




아침부터 푹푹 찌는게 오늘도 폭염이 예상되는 날씨네요.

가만이 있어도 땀이 나는데

조금만 움직이면 온몸으로 땀이 주르르르 ㅠㅠ


이럴땐 시원한 곳으로 피서를 떠나고 싶어집니다.



바다도 좋고

산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경치좋고 걷기좋은 곳에 있는 시설좋은 팬션에

일주일 정도 머무르면서

맛난 거 해먹고 쉬고프네요.^^


더운데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도 싫고

물에 들어가는 것도 귀찮고

땡볕에 고생하는 거 같아서 별로거든요.

오늘은 전에 여행가서 해먹었던

바지락(봉골레) 스파게티 레시피 랍니다.

캠핑요리 메뉴로도 좋을 거 같아요.

정말 간단하거든요.


미리 재료를 손질해서 준비해가면

이건 일도 아닌데 맛은 훌륭해서 인기만점이랍니다.








취향따라 만드는법은 다양하지만

전 청량고추 송송 썰어놓고~ 고추기름으로 볶아서 맛을 냈답니다.

조만간 라유 레시피도 올려야겠네요.^^



손쉽게 만들기 위해 조개는 바지락 살을 사용했어요.


그냥 바지락을 듬뿍 넣어도 정말 맛있어요.



캠핑요리 만들기 :: 바지락(봉골레) 스파게티 레시피



--재료--


스파게티면 2인분, 바지락살 2줌, 양파 반개, 고추기름 2큰술, 마늘 5톨, 청량고추 2개,

후추, 천일염, 면삶은물 2~3큰술, 와이트와인 2큰술.


고추기름, 와인대신 올리브오일, 청주나 맛술 대체가능.








일단 스파게티 면을 삶아줍니다.

넉넉한 양의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원하는 익기로~


한번 더 볶을 거니 조금 덜 익어도 괜찮아요.


면 삶은물 2~3큰술 덜어두시고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면이 삶아지는 동안 재료들을 준비하고 썰어줍니다.

원래 통 조개가 들어가는데

놀러가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은거라

조개살을 이용했어요.







달군팬에 고추기름을 두른뒤

편 썬 마늘과 양파를 넣어서 센불로 달달 볶아 향을 내줍니다.








여기에 조개살을 넣어서 휘리릭 볶습니다.

화이트 와인 2큰술과 후추를 넣어줬습니다.







여기에 삶아준 면과 청량고추를 넣고


면 삶은 물 2~3큰술을 넣어서 휘리릭 볶다가







간은 천일염과 후추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맛있는 캠핑요리~ 바지락 (봉골레) 스파게티 레시피 완성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맛이 좋아서 즐거운 식사를 했던거 같아요.


사먹는 것도 좋지만

입에 맞게 만들어 먹는건 더 즐거움..^^


귀찮긴 하지만요.








준비해간 재료로 샐러드도 만들고

여행하면서 먹다 남은 김밥도 상에 올리고..~

나름 풍성한 식탁.~!









또 빠질 수 없는 달달한 와인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했어요.^^

달달한 모스카토 와인과 참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하긴 밖에서 즐겁게 만들어 먹느데

뭔들~ 안좋겠어요.









요즘 애들 방학에 휴가에 캠핑이나 놀러가시는 분들 많으신데

요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도

좋으실 듯요.^^



나가서 먹는 건 뭐든 맛이 더 좋으니까요.


하늘이 잔뜩 흐리네요.

소나기가 올려나??


한바탕 내려줌 시원할 거는 같은데...

외출해야하는 제겐..~ 별로 달갑지는 않네요.ㅠ


사람의 마음이 참 간사하지요?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참 그래요.




오랫만에 인사드렸어요..^^

앞으론 좀 정기적으로 블로그에 들어와야겠네요.

바쁘다보니 소홀했어요.~~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