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랫만에 베이킹 밤식빵 만들기

향기로운 식탁/따끈따끈 베이킹

by 델리카토 EJ 2021. 11. 29. 20:47

본문

728x90
반응형


정말 오랫만에 베이킹을 했다.
한동안 엄청~ 만들어댔는데 한약 먹느라 먹질 못하니
아쉽지만 한달이상 접었었다.

제빵시험 준비할 때 한번 만들어본 밤식빵 만들기 도전.
가끔 유명한 곳에서 사먹곤 했었는데
내가 만들고 있다니 신기하다 ㅎㅎ

레시피는 제빵 실기 레시피 말고
빵은 내가 좋아하는 나만의 레시피로~ ㅎㅎㅎ
그리고 위에 올리는 토핑은 제빵 시험 레시피로 만들었다.
중력분이 없어서 박력으로 만들었는데 바삭~ 거려서
담엔 중력으로 만들어 봐야겠다.
그럼 튀지않고 더 무난 할듯.


오늘도 열일하는 나의 에라~!!
지에라 오븐~ 들이길 참 잘했다.
제빵 제과 다 잘 나오는 편인거 같다.
전문가는 아니다보니 일단 맛있으면 굿굿~
식구들과 지인들이 맛있다고 먹고 칭찬해주면 된거지뭐 ^^


샌드위치가 땡기는데 식빵은 없고~
아쉬운대로 한봉지 사왔는데....  역쉬~ 내 입맛대로 만들어 먹는것이 최고다~ 를 느낀 ㅎㅎㅎ
내가 좋아하는 레시피로 식빵도 한판 구웠다.^^

밤식빵은 제과 + 제빵 영역이라 손이 많이 가는 편이다.
손이 느리면 많이 만들면 과발효 되기도~
나도 느릿느릿 하다보니 앞에 2개가 발효가 더 진행되버린
ㅠㅠ 그래도 나름 잘 나온 것 같다.
제빵학원 다닐때 한번 만들어봤었는데 두번째니
이 정도면 잘했지뭐~ ㅎㅎㅎㅎ


작은 사이즈는 내가 맛보고~
나머진 두껍게 잘라서 냉동실로~
울 부모님 드려야지~^^
가까이 계시면 따끈한 빵을 드실 수 있을텐데
멀리계시니 냉동해서 드릴 수 밖에 앖어서 아쉽다.

오랫만에 홈베이킹~ 밤식빵 만들기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